본문 바로가기

자동차/GLC220d

벤츠 GLC220d 마지막 보증 수리 + 보증 수리 연장

외제차를 사면 나중에 무상 보증 기간이 지나면 어쩌지?

나도 이런 고민이 있었다. 그래서 2017년 3월 신차 구매하고 3년 무상 보증 기간이 끝나기전 무상 보증 2년 연장 + 소모품 교환권을 추가 비용을 내고 구매했다. 

컴팩트 플러스 패키지 쿠폰북(2년 소모성 부품 교환 서비스) 149만원
한성자동차 보증 연장 프로그램(2년) 248만원

 GLC 220d 기준 (C클래스는 모두 동일했던 걸로 기억난다.)

 

벤츠 컴팩트플러스 패키지 + 한성자동차 보증연장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벤츠 컴팩트플러스 패키지 + 한성자동차 보증연장

봉봉이를 구매한지 벌써 3년이 지났습니다. 서비스C 점검을 받았고, 2년 보증 연장 프로그램 + 소모성 부...

blog.naver.com

 

시간이 또 흘러 추가한 2년 무상 보증이 끝날 때 즈음 마지막으로 생각하고 보증 수리를 받으러 가며 이제 다음엔 어쩌나?

 

신기한 하체 잡소리

운행 초기엔 나지 않는다. 차가 충분히 열도 받고 말랑 말랑해졌을 무렵부터 길턱을 넘을 때 하체에서 득 과 같이 뭔가 정상적이지 않은 느낌이 든다. 소리라기보다는 느낌. 보증수리 기간도 얼

orangeworks.tistory.com

이번 보증 수리 비용은 무상이지만 유상인 경우 2백만원이 넘는다는 어드바이저님 말씀. 그리고 1년 추가 보증 수리 연장에 대한 권유.

더 이상 무상 보증 연장이 안되는 줄 알았는데 1년간 더 연장할 수 있단다. EW 플러스 II

그래서 바로 또 연장. 비용은 168만원. 

 

이제 앞으로 또 1년간은 걱정이 없다. 

 

이렇게 벤츠는 3년 무상 보증 + 2년 연장(추가비용) + 1년 연장(추가비용) 이렇게 도합 6년간 보증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추가비용이 꽤 들었기에 사용자 선택의 문제인데 내 경우는 

 

GLC220d 잘 만든차 이긴 한데 1년에 한번 정도는 보증 수리 받을 일이 생겼다. 이럴 때 별 고민 없이 센터에 가서 해결할 수 있어 좋고 센터에서도 매우 친절하게 이것 저것 다 점검해주니 추가 비용을 내더라도 보증 수리 연장을 권하고 싶다. 

 

보증 수리는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양재서비스센터' 에서 받았고 이 곳 매우 매우 추천한다. 친절은 기본이고 일처리가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