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일상/문방삼우

캘리그라프 만년필, 딥펜(Dip pen)

 

교보문구 핫트랙스에서 발견한 재미있는 펜입니다.

딥펜이란 옛날 쓰던 펜, 잉크에 찍어서 쓰는 펜입니다. 생긴걸 보면 허접해요. 그래서 이 녀석은 가격이 쌉니다.

펜대 6천원

펜촉(2개) 6천원.

불과 만원 정도면 만년필과 비슷하면서 특이한 펜을 살 수 있는거죠.

딥펜 전용 잉크가 따로 있는데 1.2만원. 그런데 써보니 꼭 딥펜 전용 잉크를 쓸 필요는 없어요. 일반 만년필용 잉크로도 잘 써져요.

그런데 어이없게 1.2만원짜리 펜이 쓱쓱 싹싹 너무 잘 써져요. 젠장 몽블랑 괜히 샀나봐..

특히 펜이 가로 획, 세로 획에 따라 굵기가 달라지기에 글 쓰는 맛이 더 감칠맛이 나요. 덕분에 평소 쓰던 글씨보다 3배 정도 잘 쓰게 되실 수 있어요.

연인에게 손 편지를 보낼 때 쓰면 딱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촉이 허접(?)한 관계로 종이를 많이 가립니다. 일반 복사지로는 이 펜을 받쳐주질 못 하니 캘리그라프 용지 또는 평량이 무거운 좋은 종이에 쓰셔야 결과가 좋습니다. 

추천해드리고 싶은 종이는 두성종이 OA FANCY PAPER 80g 이상 (120g 추천), 삼원특수지 Flying Colors 120g 입니다. 교보문고 핫트랙스 화방용품? 이런 곳에서 팔고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알파문구 이런 우리 근처 흔한 문구점엔 없어요. 

덕분에 종이에 대해서도 공부를 하기 시작했고 평소 문구점에서 파는 다이어리, 노트의 종이가 얼마나 허접한 건지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딥펜. 저희 집 아이들도 재미있어하고, 이걸로 글을 쓰면 글씨도 잘 쓰게 되니 저렴하게 아이들에게 선물로 해주면 좋아요.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어마 어마, 멋지게 생긴 딥펜도 많습니다. 

https://namu.wiki/w/%EB%94%A5%20%ED%8E%9C

 

딥 펜 - 나무위키

Dip Pen(딥 펜). 금속으로 만들어진 펜촉을 잉크통에 찍어서 사용하는 펜. 펜촉: 금속으로 된 닙. 종류에 따라 다양한 경도와 연성(탄력)을 가지고 있으며, 연성이 큰 것일 수록 압력에 의한 선의 굵

namu.wiki

https://smartstore.naver.com/penduck/products/4716567319

 

캘리그라피연습 깃털펜 깃펜 만년필 딥펜 잉크 세트 : 펜을든오리

[펜을든오리] 어른이의 취미공간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