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벨로스터N

벨로스터N 리콜:도어래치교환 및 로어채널 교환

2020/05/01 20,347Km 주행

 

바빠서 못하던 리콜을 드디어 처리했습니다. 

벨N을 타다보니 종종 리콜 건들이 있습니다. 

 

리콜내용 안전기준보다 가혹조건으로 운전석 측면 고속 충돌 시 운전석 도어 열림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조치사항 운전석 도어래치(도어 잠금잠치) 및 로어채널(도어 글라스 승하강 가이드) 교환

작업에 걸린 시간은 1시간. 

 

그리고 최근 들어 주행 중 기어 변속시 또는 길턱을 지날 때 하체 하부 (아마도 미션 마운트 부근?) 에서 '덜그덕' 하는 수리가 들리는데요 이에 대해서도 점검을 요청 드렸고 해당 사항이 시승을 통해 확인은 되었지만 이 건은 사업소에 들어가야 할 것이다라는 답변을 받아 리콜만 처리하고 왔습니다. 

 

 

 

사실 리콜보다는 하체 소음을 고치고 싶었는데.. 사업소는 어디에 있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서울에 달랑 3곳밖에 없나요?

남부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로 53 대방동 02-890-9114 예약하기 상세보기

동부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134 성수동2가 02-3408-8000 예약하기 상세보기

북부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로 76 방학동 02-3499-8300 예약하기 상세보기

블루핸즈가 많지만 규모가 있는 직영 서비스 센터는 오히려 벤츠가 서울에 더 많이 있을거 같은데요.

자 그럼 남부서비스센터로 가기로 하고 홈페이지에 예약 버튼이 있어 누르고

아래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주행 중 기어 변속시 차체 하부에서 '덜그덕' 과 같은 소음이 발생.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도 소음 발생.

최근 도로 주행 중 패인 홈을 지나면서 충격 후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며 변속기와 관계 있습니다.
근처 블루핸즈 방문하여 점검해보니 소음 발생이 확인되었으며 사업소 방문을 권장 받았습니다. 

그런데 현대차 홈페이지 불편합니다.

서비스 센터 검색을 위해 센터 종류, 지역 선택을 할 때마다 페이지 최상단으로 저절로 이동됩니다.

그리고 검색시 서비스센터, 서울 이렇게 선택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선택해야 하는 UI.

 

결정적으로 날짜선택이 안됩니다. 예약이 꽉 차서 그런가보다 하고 계속 날짜를 올려봤는데 2021.06까지도 날짜선택이 안되는걸 보면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를 지원 안하다거나 아님 신청일 오늘이 휴일이라 그런건지. 하여튼 홈페이지상으로 예약은 불가하다고 생각하고 포기. 

 

다음주 출근해서 전화를 해야겠어요. 

 

서비스 이용 안내

대상 지역이용 방법이용 시간대상 차량

전국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080-600-6000
*최소 3일 전 사전 예약만 가능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30분
승용 / RV /소형화물/소형승합차 (상용차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