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상/제품

마지막 LG폰 V50S 듀얼스크린

LG가 더 이상 스마트폰을 안 만들고 접는 와중에 초특급 만행을 저질렀으니 또다시 새로운 LG폰으로 기변. 그렇다고 최신 폰도 아니고 나온지 무려 1년이 훌쩍 넘은 V50S

이유는 사무실 모씨가 쓰는 V50의 듀얼스크린을 보고 그 편리함에 반했고, 더 이상 LG폰을 신품으로 구하기 어려울 것이라 마지막 LG폰으로 생각하고 질렀다.

 

폰의 출고가는 87만원. 티다이렉트에서 이것 저것 빼서 최종 폰 할부원금 20여만원. 할부원금 1천원 짜리도 있던데 말만 1천원이지 요금제 할인이 없어 오히려 더 비싸기에 티다이렉트로 진행.

 

듀얼스크린은 별도 구매가 아니라 V50S 패키징 안에 포함되어 있다. 

 

 

일할 때도 듀얼 모니터의 장점을 매번 느꼈는데, 폰도 화면이 2개라 무척 좋다.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좋다. 한 화면에는 유투브, 다른 화면에선 쇼핑, 카톡, 업무용 메신저.

화면이 2개라 편하다. 그리고 크고 두껍고 무겁다. 대신 듀얼스크린 케이스가 폰의 케이스 역할도 해주기에 더 이상 케이스를 구하기 위해 방황할 필요가 없다. LG폰 케이스는 구하기 어렵다. 폰이 안 팔렸으니 누가 케이스를 만들어 팔겠어. 

 

일주일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마음에 든다. 하지만 크고 두껍고 무거운 거 말고도 단점이 몇 가지 있다.

V50S 본체는 USB C 그대로이지만 듀얼스크린 케이스는 충전 잭이 달라서 별도의 연결 젠더가 필요하고 이 젠더는 구매시 1개만 들어있다. 

 

1개 더 주지.

 

앞으로 LG폰 사업도 안하는데 이 젠더를 잃어버리면 어떻게 구한담?

다행히 무선 충전이 잘되서 사무실, 집에선 무선으로 충전하고, 차에서만 젠더로 충전한다.

듀얼스크린 케이스가 두꺼워 무선 충전이나 LG페이가 잘 안되지 않을까? 했는데 듀얼스크린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도 무선 충전, LG페이 둘 다 잘된다.

 

역시 폰 제조사가 만들면 다르다.

일반 폰 케이스 회사가 만들었고 이 정도 두께면 무선 충전이 잘 안됐을거다. 

그래도 젠더는 잃어버린다면 낭패.

 

또 다른 문제는 화면을 펼치면 크고 접으면 두꺼워서 차량 거치대 이용이 어렵다

 

차량 거치를 어떻게 해야 하지?

이건 저렴한 해결책을 찾았다. 논슬립 차량용 패드. 쿠팡에서 5,900원에 구입한 녀석으로 잘 고정이 된다.

 

 

삼진퍼스트 SF 와이드 논슬립 차량용 패드

COUPANG

www.coupang.com

 

오히려 거치대에 고정하는 것보다 운전하면서 보기 더 좋은데?

마지막 단점은  듀얼스크린 케이스 - 젠더 - 차량에 연결한 경우 안드로이드 오토가 안된다. 저 연결방식은 전원만 공급하고 데이터 전송이 안된다는 것. 옥의 티다. 듀얼스크린 상태에서도 데이터 전송이 되면 좋을텐데. 

 

안드로이드 오토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낭패. 

 

중고카페에서 듀얼스크린을 하나 더 구매해놔야 겠다.

 

 

 

 

 

'감상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당한 가격 편한 의자 - 체어포커스 로체  (0) 2022.02.13
의자를 찾아서  (2) 2022.01.26
간소 3중날 충전식 휴대용 면도기  (4) 2021.02.15
3번 놀라는 롯데 전기면도기  (6) 2021.02.13
나만을 위한 폰, LG  (5) 202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