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염색샴푸

효과가 있으려나 하고 구매한 바버501 염색 샴푸.

 

 

설명을 보면 21번 이상 사용해봐야 한다라고 돼 있다. 2022년 12월 2일 구매했고 한달 넘게 사용했으니 분명 21번은 넘게 사용했는데 제대로 효과가 있으려면 210번은 써봐야 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그 효과에 대해선 알쏭달쏭.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다. 어느날 보면 효과가 약간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어느날 보면 효과가 없는 것도 한 것이 알쏭달쏭하다. 확실한 건 단 한번이라도 이 샴푸로 안 감으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는 느낌. 밤에 헬스장에서 운동을 마치고 염색 샴푸를 가지고 있지 않아 물로만 머리를 감았는데도 불구하고. 

 

그래서 내 느낌은 이 샴푸로 감으면 효과가 약간 있지만 지속성은 없다. 이러던 중 발견한 링크. 

 

염색샴푸, 광고에 속지마세요.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염색샴푸, 광고에 속지마세요.

[BY 똑똑한소비자] 컨텐츠 광고주는 ibholdings 작성자는 똑똑한 소비자입니다.▲ 삭제되었다는 원글 지...

m.post.naver.com

위 포스트를 요약하면 염색 샴푸 이것 저것 다 써본 결과 효과가 있고 제일 좋은 2가지는 아래 샴푸.

비건 약산성 컴백 염색 샴푸 : 아미코스토어 (naver.com)

 

비건 약산성 컴백 염색 샴푸 : 아미코스토어

머릿결 손상은 방지하고 확실한 새치커버를 위한 비건 컴백 염색 샴푸

smartstore.naver.com

아미코스토어 제품의 리뷰를 보니 상당수는 안써봤지만 좋을거 같아요. 1번 써봐서 모르겠지만 되겠죠. 이런 성의 없는 댓글을 달아봐야 도움이 안되는데. 그리고 중간에 1달 리뷰 중 인상적인 것 하나:

머리는 염색 안되고 손톱이 염색됐어요?
(그래도 뭔가 동작을 하긴 하는구나.)

 

 

그리고 또 다른분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한 포스트. 

더 이상 속지마세요. 염색샴푸 선택 종결 글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더 이상 속지마세요. 염색샴푸 선택 종결 글

[BY 팩트드림 이명우] *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긴급 추가사항] ​ 지금까지 내가 작성했...

m.post.naver.com

이 분의 결론은 비슷하고 이분에게 제일 효과가 좋은 것은 

누아레모 염색샴푸 새치 블랙 커버 흰머리 : 뷰인랩 (naver.com)

 

누아레모 염색샴푸 새치 블랙 커버 흰머리 : 뷰인랩

[뷰인랩] 아름다운 뷰티문화를 선도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뷰인랩 샴푸 리뷰를 보니 이건 1제와 2제가 있어 섞어 쓰는 방식이고 그 뒤에 다시 일반 샴푸 하란다.

그럼 그냥 염색제 아닌...가?

 

다른 걸 써본다면 아미코스토어 것을 써봐야 겠다. 누아레모는 염색을 욕실에서 할 수 있다는 느낌.

 

현재 내가 가진 바버501 샴푸가 살 때 2개 한세트 패키지인지라도 아직도 남은 양이 꽤 된다. 이건 계속 써야 할까 버려야 할까?  위에 언급한 다른 샴푸들 리뷰를 보다 보니 결국 이런 염색 샴푸는 머리를 검은색으로 만들어주긴 어렵고 갈색으로 만들어준다인데 바버501도 이 정도는 해주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