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일상/국밥열전

제 인생 순대국 NO.2 병천순대 @범계역/ 평촌, 안양

순대국 좋아하시나요?

범계역 MN휘트니스에서 운동하고 집에 가려던 중 출출해서 주변을 둘러보다 늦은 시간인데도 24시간 오픈하고 있어 별 생각없이 들른 곳이었는데 두둥. 아니 이렇게 맛있을 수가. 근래에 먹어본 순대국 중 제일 이었습니다. 

순대국에서 별다른 잡내도 없었고

들깨가루, 다대기, 새우젓을 적당히 넣고 휘휘 젓으면 

아주 먹음직스런 맛을 내줍니다. 이런 탕류의 음식에선 김치, 깍두기의 맛도 아주 중요한데요 깍두기가 발군의 맛을 내주고 있습니다. 들어간 고기의 부위도 맛있고 기름기 없는 부위였고요, 내장탕의 재료들이 들어간 (여의도 함경순대와 비슷한 재료들입니다) 담백하면서 맛있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게도 깔끔하고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습니다. 근처시고 순대국 좋아하신다면 그냥 가셔서 드시는 걸 강력 추천 드립니다. 

제가 꼽는 우리나라 최고의 순대국은 여의도 함경진순대 입니다. 살짝 맛있는 수준이 아니라 제가 먹어본 순대국 중에선 독보적인 곳이죠. 그리고 두번째로는 양재동 한국순대였는데 이제 순위를 바꾸겠습니다. 

제가 꼽는 우리나라 순대국 맛집 순위 (주로 서울 기반이에요) 

  1. 여의도 함경진순대
  2. 안양 범계역 병천순대
  3. 양재 한국순대

뱅뱅사거리 남순남 순대국도 맛있다고 하시던데, 집 근처인데도, 오히려 집 근처라서 시간이 안 맞아 아직 가보진 못했어요. 

지도를 넣으려 하니, 범계역 주변에 병천순대가 여러 군데 있네요. 제가 간 곳은 대로변 모퉁이 1층에 있으며 지도를 보니 한솔센트럴파크 1층 입니다.

#평촌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