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일상/장소

장춘동 평양면옥 도곡점

어제 일요일 엄마가 비빔냉면이 드시고 싶다 하셔서 방문한 곳입니다. 보기에 괜찮아 보였고 주차장도 넉넉해 보여 방문했습니다.

물냉면, 비밈냉면 그리고 만두 반접시를 시켰어요. 

보기에도 음식이 맛있고 질이 좋게 생겼어요. 한 입 먹어본 소감은 

좋은 식자재로 만든 담백하고 몸에 좋을 것 같은 맛. 그런데 끌리는 맛은 없다.

우래옥도 이렇게 담백한 어찌보면 밋밋한 물냉면의 맛을 보여주는데요, 대신 우래옥은 깊은 느낌이 있고 그 밋밋함 위에 겨자, 식초를 입맛대로 쳐서 먹어보면 또 지나고 다시 먹어보고 싶은 맛을 주는데, 요 집은 담백한데 우래옥의 그런 느낌은 없다. 그런데 또 분명 몸에는 좋을거라는 질 좋은 느낌이 있다. 

만두는 왕만두입니다. 크고 안에 든 것도 실하고 역시 질 좋은 단백한 느낌.

엄마가 맛있게 잘 드셨으니 된거죠. 다음에 다시 오실래요? 했더니 고개를 살레 살레 지으십니다. 

그런데 이 집의 물냉면에서 아주 맛있는 걸 발견했으니 그건 한 점 들어 있는 고기였어요. 어라 고기 맛이 보통이 아닌걸?

그리고 메뉴를 보니 이 집에는 불고기, 편육 그리고 어복쟁반이 있습니다. 그렇군. 이 집은 제가 볼 때 고기가 더 전문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냉, 비냉은 수준 높은 식자재. 단백함. MSG와 같이 혀를 살짝 잡아 주는 맛은 없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하지 않다.

물냉면 1.2만원, 비빔냉면 1.2만원 만두 반접시 6천원.

하지만 이후 안 가기엔 고기의 느낌이 남다르다. 그래서 다음에 편육이나 어복 쟁반을 먹으러 한번 더 가봐야 겠습니다. 

이 음식점은 창시자이신 변정숙 여사께서 특허를 내신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요일 이른 점심 때였는데 사람은 무척 많았어요. 

짐작이지만 냉면의 그 한조각 고기로 인해 불고기, 어복쟁반, 편육은 무척이나 맛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냉면을 드시러 가신다면 글쎄요? 하지만 다른 일반 냉면집에 비해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음식인 건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