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일상/장소

막걸리학교 @이수역:술좋고 장소좋고 사람좋은 곳.

종종 박사님과 만날 때 애용 하는 갈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젊고 잘 생긴 사장님이 잘해주시고, 송명섭 명장의 막걸리를 만날 수 있는 곳.

공간이 넓진 않습니다. 하지만 정감이 가는 공간. 그리고 여기서 주로 만나는 분이 박사님이라 좋은 곳. 

막걸리학교란 가게 이름답게 다양한 막걸리가 있는 곳입니다. 각 막걸리별로 단맛, 신맛, 탄산, 도수와 지역을 보기 좋게 분류된 메뉴판 한번 보실까요?

막걸리 종류가 참 다양하지요?

하지만 전 언제나 송명섭 막걸리입니다. 처음 마시면 음? 막거리인가 우유인가. 아니 하다못해 우유는 고소한 맛이라도 있지 이 막걸리는 밍밍 허전 단백의 극치. 그런데 그 맛이 참 잊혀지지가 않아요. 

목마를 때 자극적인 탄산수보다 시원한 물 한잔이 갈증을 풀어주듯이 송명섭 막걸리의 그 없는(?) 맛이야 말로 막걸리하면 늘 떠오르는 맛입니다. 

송명섭 막걸리 정보

'막걸리 마니아'들이 흔쾌히 국내 최고의 막걸리라고 손꼽는 '송명섭 막걸리'의 대표 송명섭 명인이 빚는 막걸리로 흔히 '송막'이라고 부르는 막걸리다. 직접 재배한 밀로 누룩을 만들고, 직접 재배한 쌀로 술을 빚는다. 무첨가 막걸리, 텁텁하고 시큼한 맛이 나는 막걸리, 단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막걸리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48호 송명섭 명인이 본인의 이름을 걸고 빚은 수제 막걸리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송명섭 막걸리 - 막걸리 마니아들이 손꼽는 드라이한 막걸리 '송막' (한국전통주백과, (사)한국전통민속주협회, 한국가양주연구소, 전통주갤러리, 플레이온컴,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그런데 요즘 코로나 여파로 송명섭 막걸리 생산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해서 며칠 전 가니 2병 밖에 없었습니다. 

아쉽지만. 또 다른 술도 많아서 박사님과 같이 즐겁게 부어라 마셔라 했습니다. 송명섭 막걸리의 단백한 맛은 안주들을 더 맛있게 만들어주지만, 이 집은 다른 술과 마셔도 맛있는 안주 맛집입니다. 

송명섭막걸리
애정메뉴 바지락술찜
파전
보쌈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 단무지 조림? 이 녀석도 막걸리학교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맜있는 반찬입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화장실이 고전적인 쭈그려 쏴 라는 것. 이 가게를 꽤 많이 갔었고 매번 화장실 갈 때마다 손을 씻을 곳이 없어 물티슈를 편의점에서 사곤 했는데..

화장실 옆에 냉장고는 왜 있는가? 했더니 열어보니. 아 대박입니다. 이걸 세면대로 만들 생각을 하다니. 이런 깜찍하신 분들이 있나. 

이렇게 미래를 꿈꾸며 즐거운 대화를 나누며 좋은 사람과의 밤은 깊어만 갑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681213&cid=58637&categoryId=58655

 

송명섭 막걸리

막걸리 마니아'들이 흔쾌히 국내 최고의 막걸리라고 손꼽는 '송명섭 막걸리'의 대표 송명섭 명인이 빚는 막걸리로 흔히 '송막'이라고 부르는 막걸리다. 직접 재배한 밀로 누룩을 만들고, 직접 재배한 쌀로 술을 빚는다. [송명섭 막걸리 정보] '막걸리 마니아'들이 흔쾌히 국내 최고의 막걸리라고 손꼽는 '송명섭 막걸리'의 대표 송명섭 명인이 빚는 막걸리로 흔히 '송막'이라고 부르는 막걸리다. 직접 재배한 밀로 누룩을 만들고, 직접 재배한 쌀로 술을 빚는다. 무첨

terms.naver.com